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수도요금 전자고지 신청하면 문자에 이메일로 고지서 받는다.
등록날짜 [ 2022년10월03일 10시1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매월 42만 장에 달하는 수도요금 종이 고지서를 줄이고 고지서 분실로 인한 납부 불편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기존의 전자고지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전자고지 서비스는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는 방식으로, 디지털 취약계층의 불편 민원이 다수 발생하는 구조였다.

 

이런 문제점 해결을 위해 인천시는 10월부터 미추홀콜센터 및 수도사업소를 통해 유선으로도 전자고지 서비스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이메일 주소가 없어도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문자 고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해진다.

 

서비스 이용자는 본인이 선택한 전자고지 방법(이메일 또는 문자)으로 전송된 수도요금 안내서로 사용량, 사용기간, 요금, 납부방법 등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월 200원, 연간 2,400원의 수도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종이 고지서의 오배송이나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노출을 방지하고, 이사 또는 부재 시 발생하는 고지서 미 수령으로 인한 수도요금 미납 문제와 민원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자고지 서비스는 사이버민원센터(https://minwon.waterworksh.incheon.kr)에서 직접 등록하거나 미추홀콜센터 및 수도사업소에 전화로 신청하면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 ‘올해의 인천인 대상’수상후보자 추천·접수 (2022-10-03 10:12:11)
인천시, 공공건축 디자인 및 품질 향상 위한 합동 워크숍 개최 (2022-10-03 10:08:20)
인천시, 우리쌀 우리밀로 만든...
인천시, 지적측량 경진대회서 ...
인천 부평구의회 행정복지위...
봉화군, 법전면새마을문고회 ...
봉화군보건소, 영양플러스사...
인천 검단선사박물관, 문화체...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