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도시재생대학 이론강좌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
등록날짜 [ 2022년10월04일 17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도시재생대학 이론강좌 심화과정의 수료식을 지난 9월 29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역량을 갖춘 마을활동가를 배출하여 주민주도의 도시재생 사업 기반을 마련하고자 2022년 상반기 도시재생대학 이론강좌 기본과정을 마친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론강좌 심화과정은 지난 8월 18일부터 시작하여 총 8회차 과정으로 마을리더의 이해, 공동체와 갈등관리, 우수지역 사례 견학, 마을축제기획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을축제기획 교육’을 통해 제안된 축제기획안은 주민공모사업으로 마을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효성마을 축제위원회(주민단체 별난 효성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내 소모임)에 전달될 예정이다.


수업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이론강좌 기본과정에 이어 심화과정까지 듣고 나니 앞으로 마을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기대감이 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는 10월부터 도시재생대학 이론강좌 마을관리협동조합의 이해 과정을 비롯하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에스엔에스(SNS) 홍보반, 우리마을 정원사반, 디저트창업반 등의 교육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자생적 마을관리와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의회, 영흥면민의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나서다. (2022-10-04 17:33:39)
인천 미추홀구, 제물포 station-J 도시재생 사업 및 영스퀘어 디지털 교육 사업 설명회 개최 (2022-10-04 15:22:43)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