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고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첨단 스마트 공동물류센터 입주기업 모집
등록날짜 [ 2022년10월05일 12시16분 ]

스마트 물류센터 조감도
[연합시민의소리]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아암물류2단지(송도동 300-63) 전자상거래 특화구역 내 ‘스마트 공동물류센터’에 대한 입주기업 모집 공고를 진행하고 사전협의 신청서를 내달 14일까지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IPA가 직접 건립하는 스마트 공동물류센터는 3층 규모 공동물류센터로 대지면적 22,620㎡, 연면적 17,791㎡이다. 2024년 말까지 건립 예정이며, 해양수산부와 IPA가 총 428억 원을 투입한다.

 

입주기업은 스마트 공동물류센터에 첨단 물류 장비를 투자‧운영하고, 수배송‧보관‧포장 등 GDC*연계 스마트 공동물류를 실행하게 된다.

 

주요 입주조건은 최소 50억 원 이상의 스마트 물류장비와 전산시스템 구축투자, 다수의 중소기업 화주 유치 등을 통한 공동물류활동 실행, 국토교통부의 ‘스마트 물류센터 인증’ 취득 등이며, IPA는 실적평가에 따라 최장 10년간 입주기회를 부여하고 주변 물류센터 대비 저렴한 임대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민간제안사업 추진 일정, 입주자격‧사전협의신청서‧사업계획서(안) 제출 절차, 스마트 물류장비 투자‧설치‧운영 조건, 공동물류활동 제시 및 중소기업 공동화주 유치계획 평가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IPA 홈페이지(www.icpa.or.kr) ‘입찰정보 바로가기’의 ‘항만부지 입찰정보 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 공모에 따라 사전협의신청서를 제출하고 IPA와 사전협의를 통해 최초제안이 적격으로 인정받을 경우, 향후 제3자 공모절차에서 가점이 부여되며, 제3자 공모 시 최종 고득점자가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다.

 

IPA 따르면, 아암물류2단지는 제조‧물류 활동이 유리한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도로 등 물류에 필수적인 각종 인프라와 인접해 있다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IPA는 지속적인 물동량 성장세를 보이는 인천 신항과 연계하여 아암물류2단지에 고부가가치 전자상거래 화물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IPA는 인천항 스마트 물류센터에 대한 입주방법 등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7일(금) 14시부터 인천항만공사(인천시 연수구 센트럴로 263) 31층 대강당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제11대 원장 응모원서 접수 (2022-10-06 10:04:34)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힙하고 핫한 콘텐츠’ 수강생 모집 (2022-10-05 09:53:00)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