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소식지 「뷰티풀시흥」 제125호 발간

입력 2013년10월31일 11시34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시흥시는 다음달 1일 시정소식지 뷰티풀시흥 제125호를 발간한다.

 이번 125호는  지난 5일 북부권 원탁회의 장면을 표지로 한  관련 기사에 많은 지면을 할애했다.

‘편집인 글’에서는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지금 원탁회의가 갖는 의미를 ‘시민의 집, 시흥’을 만들어가는 것으로 정의하였고, 이달의 테마’에서는 시민 원탁회의의 의제 및 결과 등을 북부권-남부권-중부권으로 나누어 자세히 다루고 있다.

 본격적인 김장철인 11월을 맞아 월곶포구 구석구석을 취재한 ‘뚜루두루 시흥’ 기사도 유용하다. 11월말 월곶에 새롭게 문을 여는 공동구판장 소식과 다음달 2일부터 열리는 월곶포구 축제 소식도 접할 수 있다. 월곶부터 물왕저수지까지 직접 자전거길을 달리며 취재한 ‘곳’ 기사도 흥미롭다.

 이번 호 ‘시흥사랑’에서는 조선왕조 4대 문장가이자 효종의 장인인 장유선생을 다루고 있다. 우리 시에 은거하며 학문적 기반을 다진 장유선생의 일대기와 작품세계를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이밖에도 올해로 10년을 맞는 뜨락콘서트를 조명한 ‘판’, 14일부터 열리는 제7회 시흥시 평생학습축제를 다룬 ‘꿈’, 시흥중학교 학습도움반 친구들의 특별한 직업교육 이야기와 어르신들의 국악 경연대회소식을 다룬 ‘해피라이프’ 등 이 실려있다.

뷰티풀시흥은 정기판은 월간으로 발간되고 있다.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시흥시 공보정책담당관실 031-310-6725) 동 주민센터, 도서관 등에도 비치되어 있다.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e-book(http://ebook.siheung.go.kr)으로도 볼 수 있으며, QR코드를 통한 모바일앱 서비스도 제공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