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경관기본계획안 공청회 개최

입력 2022년11월08일 16시17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관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청회는 주민, 전문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관기본계획(안) 설명과 패널토론,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공청회에서는 미추홀구가 지향하는 경관미래상으로 ‘녹색이음, 역사만남 미추홀’을 지정하고 각 3개의 경관 권역·경관 축·경관 거점을 구분해 주요 산림녹지축 보전, 진입경관 상징이미지 형성, 관광 및 지역 활성화 유도 등을 위한 관리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미추홀구 내 상징성과 중요도가 높은 지역의 우수한 경관을 형성하고 관리하기 위해 중점 경관 관리 구역을 지정하는 계획도 제시하는 자리였다.

전문가 토론에는 김천권 인하대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토론자에는 김용하 인천도시연구소장, 이인재 연구위원, 이용환 한국교원대 교수, 김주향 ㈜풍경 대표가 참석했다. 

 

공청회에 참석하지 못했던 구민들은 공청회 녹화영상을 미추홀구 유튜브(미추홀릭TV)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의견 제출은 오는 14일까지 구청 도시경관과 팩스(☎880-4414) 또는 이메일(ksggsg@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