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보건소, 응급의료사업 '유공기관 선정' 경북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입력 2022년11월08일 16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봉화군보건소는 2022년 응급의료사업 유공기관 포상 심사 결과 응급의료사업 분야의 공적을 인정받아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상북도는 도내 지자체 중 응급의료체계의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특히 올해 코로나19 관련 응급의료 분야에 적극 대응한 기관을 대상으로 응급의료체계구축을 위해 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공적을 평가해 3개 지자체를 선정했다.

 

특히 봉화군보건소는 취약지역 응급의료시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응급의료기금 및 자체 예산을 지원하고 응급의료전용 헬기착륙장 5개소 관리·운용에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및 응급환자의 적정 이송을 위한 구급차 관리, 자동심장충격기 89대 설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등 지역 응급의료 활성화에도 적극 노력해 응급의료사업 유공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익찬 보건소장은 “필수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본의료자원이 취약한 실정이지만 앞으로도 지역응급의료시설과 적극 연계해 24시간 응급의료체계를 유지·발전시키고 응급상황에 대비해 응급상황 시 가용병상 확보와 지역 내 응급의료자원을 상시 관리해 소중한 군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