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보건 수업으로 미래 교육을 상상하다’ 성과 발표회 개최

입력 2022년11월08일 17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오는 26일까지 보건교육 거점학교별로 운영 성과 발표회를 연속 개최한다.

 

‘보건 수업으로 미래 교육을 상상하다’를 대주제로 이뤄지는 이번 행사는 보건교육 거점학교와 건강 공감 학교가 연계한 연구 개발 성과를 보건교사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달 28일, ‘건강한 선택, 건강한 삶’을 주제로 권선중학교에서 첫 성과 나눔을 시작했고, 이달 4일에는 배곧해솔중학교에서 ‘자기관리 능력 업(UP)’을 주제로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행사에 참여한 보건교사는 “온라인과 대면 수업을 넘나들며 우수 수업자료와 연구사례를 직접 확인하고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직접 시도해 볼 용기가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달에는 5개교 보건교육 거점학교(성남동중, 삼현초, 운산초, 성신초, 둔대초)가  전문가 특강,수업사례 발표,자료전시,인형 창작극 공연,수업자료 제작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경기도 모든 학생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단계별 보건교육이 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성정현 학생건강과장은 “이번 성과 나눔은 우수 수업사례 공유뿐만 아니라 다양한 에듀테크 기반 보건 수업을 발굴하기 위한 자리”라며, “현장 교사와 함께 미래지향적 보건교육 정책을 개발하고 적용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교육 거점학교는 교원의 자발성에 기초한 현장 중심 연구문화를 조성하고 보건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정한 학교로 올해 7개교가 운영 중이다. 연구 성과 발표회는 도내 보건교사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