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의회 '박정하, 육은아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수상

입력 2022년11월09일 19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동구의회(의장 오용환) 박정하, 육은아 의원이 지난 제282회 임시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지난 8일 의장실에서 표창을 수상했다.

 

본 표창은 지난 제282회 임시회 중 입법 및 의정활동을 활발히 한 17명의 의원들 중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사하여 1명씩 선정하였고, 총무위원회에서는 박정하 의원이, 사회도시위원회에서는 육은아 의원이 각각 선정되었다.

 

박정하 의원은 제282회 임시회 회기 중에 자연재해의 예방, 복구 등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지역을 위해 활동하는 자율방재단의 소집 수당 지급 근거를 마련하고자 남동구 자율방재단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였으며, 주민들이 우리구의 시설물 및 각종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는 등 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의원들과 공유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육은아 의원은 집행부로부터  2023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며 다양한 의견을 의원들과 공유하고 논의하며 의원으로서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는가 하면 또한, 남동구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안을 발의하여 사회적 갈등 중 하나인 층간소음 문제를 해소하고 이웃 간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오용환 의장은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신 두 의원님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남동구의회는 구민에게 꼭 필요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적극적인 입법 활동과 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