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경찰서, 서원대학교 경찰학부 학생과 여성안심귀갓길 안전진단

입력 2022년11월13일 11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청주상당경찰서(서장 정경호)는 지난11일 청주시 서원구 수곡동 일원에서 “경찰실습” 과목을 수강하는 서원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 20명과 여성안심귀갓길 안전진단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진단은 올 2학기 중 진행되고있는 “경찰실습” 과목 중 편성된 과목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범죄예방환경개선(CPTED)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위해 진행되었다


진행 내용은 올해 8월에 완료된 수곡동 한솔초등학교 일원에 대한 환경개선 결과에 대하여 진행 과정 내용과 현장 답사를 진행하고 인근 수곡중학교 주택가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직접 진단을 경험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있다. CCTV, 비상벨 등 예방 시설과 가로등 상태등을 직접 두발로 다니며 진단을 실시했다.


범죄예방진단에 직접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알지 못했던 시설물에 대하여 좀더 깊이 있게 이해하게 되었고 직접 진단에 참여하면서 어떤 부분의 개선이 필요한지를 깨닫게 되는 기회였다는 반응을 보이며 야간에도 안전하게 생활할수 있도록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경찰의 수고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상당서 관계자는 “경찰실습”과목을 통해 예비경찰관인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경찰홛동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