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가족과 함께하는 박물관 나들이 교육’실시

입력 2013년11월01일 15시03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박물관에서 자연을 배워요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오는 23일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에서 실시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박물관 나들이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구는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이 평생교육시설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가족과 함께하는 박물관 나들이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박물관 나들이 교육은 어린이를 둔 12가족을 대상으로 ‘수도국산 가을 나무열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손으로 보는 가을 열매 ▲씨앗 안에 다 있어요 ▲생명을 꿈꾸는 씨앗 ▲가을 열매로 만들기 등의 활동으로 운영된다.

  특히, ‘가을열매로 만들기’ 활동은 수도국산 송현근린공원 산책로를 따라 이동하면서 직접 채집한 열매와 나뭇가지를 이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브로치, 액자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학생들은 박물관의 해설과 함께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식물의 자람을 관찰하고 자연의 신비로움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www.icdonggu.go.kr/museum-교육마당-교육프로그램신청)나 전화(☎770-6132)로 신청하면 되며(선착순 모집),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별도)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