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활동가 실무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22년11월23일 21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23일 남동구 샤펠드미앙에서 비영리민간단체 활동가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비영리민간단체 활동가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올 한 해 시민단체활동을 지원하고 공익활동을 증진하기 위해 협치소통,평화·인권·시민교육,환경자원순환,일자리경제도심재생,해양항공교통,보건복지안전,문화관광체육 등 7개 분야에 걸쳐 총 11억 원, 사업별 5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80개 단체에 보조금을 지원했다. 

 

시는 매년 활동가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가 컨설팅 등 실무교육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실무교육인 만큼 비영리민간단체 활동가들의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유난히 돋보였다.

 

100여명의 활동가들이 참석한 이번 교육의 첫 번째 시간에는 NPO스쿨의 이재현 대표가 ‘공익활동의 성과 측정에 기반한 계획서 작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서 법무법인 더함의 김명규 회계사가 ‘비영리단체 보조금 정산 교육’을 진행했는데, 질의응답 시간에는 그 동안 활동가들이 보조금을 집행하고 정산하며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민숙 시 민간협력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 동안 교육이나 공익활동에 대한 참여가 제한적으로 이루어졌는데, 이번 교육에 많은 활동가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놀랍고 기쁘다”며 “2023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공익사업이 활발히 꽃피길 바라며,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활동가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말라리아 퇴치사업단 회의 개최 (2022-11-23 21:20:16)
광주 북부소방서, 고층 건축물 민‧관 합동 점검 실시 (2022-11-23 21:17:02)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