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2023년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 공모 선정

입력 2022년11월29일 17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한 ‘2023년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0억 원을 확보하고 효성1동 도시재생활성화지역에 스마트타운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은 지능정보기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의 스마트화·디지털화를 실현하는 우수 서비스의 보급과 확산, 신규 서비스의 개발·실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계양구는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지정된 효성1동 96-2번지 일원 노후된 원도심을 대상으로 생활 속 안전강화, 주민생활시설의 스마트화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 도시경쟁력 강화로 균형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계양구 스마트빌리지 보급과 확산사업의 세부사업 내용은 사물 인터넷(IoT)센서 기반 화재 예방 서비스 ,인공지능(AI) 기반 소화전 주변 주정차 위반 감시 서비스 ,인공지능(AI) 기반 보행자 안전 서비스 ,스마트 실내 공기질 관리 서비스 ,스마트게시판 구축 등이며, 총 사업비는 12억 5천만원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원도심 지역에 생활편의를 개선하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스마트 서비스 확산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