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보건소, 만성질환 예방관리 '고혈압 당뇨 교실' 성공적으로 종료
등록날짜 [ 2022년11월30일 14시2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보건소는 30일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고혈압 당뇨 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서는 참여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참여우수자에게는 저염 수저를 상품으로 제공했다.

 

당뇨병을 앓고있는 한 참여우수자는 “평소 당뇨 관리에 대한 궁금증은 많았으나 방법을 몰라서 건강생활 실천을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 프로그램으로 당뇨 발 관리 등 당뇨 관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고혈압·당뇨 교실은 인천의료원, 인천성모병원 등 유관기관과 함께 운영되며 대사증후군의 이해, 만성질환 예방관리 및 웰다잉, 기공체조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또 교육 시작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검진을 시행해 회차마다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고 교육 종료 후에는 건강 물품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은 적절한 치료와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정상 수치를 유지한다면 합병증 발병률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며 “내년 3월부터 미추홀구 주민을 대상으로 고혈압 당뇨 교실 운영을 재개하니 참여를 원하는 경우 전화 예약하면 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치매안심센터, 무료기억력검사 실시 (2023-01-12 21:23:58)
인천 계양구가족센터, '우리가족 건강검진' 진행 (2022-11-29 17:33:30)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