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3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서부소방서, 차량화재 대비 차량용 소화기 설치 당부
등록날짜 [ 2022년12월06일 15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 광주 서부소방서(문희준 서장)는 겨울철로 접어들면서 빙판길 교통사고가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차량화재를 대비해 차량용 소화기를 설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통계에 따르면 겨울철 차량화재가 하루에 14건꼴로 발생한다고 한다. 겨울철 차량화재는 주로 운행 도중 전기·기계적 요인이나 교통사고로 발생한다. 화재 시 소화기가 없을 경우 초기 진압에 실패해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2024년 12월 1일부터 개정 시행되는 소방시설 설치 및 유지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앞으로 5인승 이상의 모든 차량에 차량용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차량용 소화기의 경우 본체 용기 상단에 소방청 형식승인과 함께 ‘자동차겸용’이라는 표시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또한 차량용 소화기의 설치 위치는 승용차의 경우 운전자가 손을 뻗었을 때 손에 닿을 수 있는 곳, 승합차의 경우 탑승자 및 동승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곳에 설치해야 한다. 귀찮고 불편하다고 트렁크에 보관하면 응급상황 시 사용이 어려워 무용지물이 될 수 있으므로 꼭 규정에 맞게 설치해 주길 바란다.

 

서부소방서 관계자는 “자동차에는 연료, 오일류 등 가연물이 많아 연소 확대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므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차량용 소화기 비치는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윤준연 (world6969@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시설관리공단 중구국민체육센터, 응급환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2022-12-06 15:45:07)
인천 계양구 서운도서관-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 상호 협력 업무 협약 체결 (2022-12-06 15:38:39)
인천시선관위, 농협중앙회 강...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
인천 연수청소년문화의집, ‘...
인천 동구, 공동주택시설개선 ...
인천 동구, 지역 관광상품 개...
인천 남동구, 2023년도 부설주...
인천 남동구, '구민과 함께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