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제5기 어린이 참여위원회 성과보고회’ 개최

입력 2022년12월12일 14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0일 서구청에서 어린이 참여위원 50명과 학부모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서구 어린이 참여위원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제5기 서구 어린이 참여위원회가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소감을 공유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향후 운영 방향을 보완하고자 추진됐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활동 영상 시청, 세부 활동 사항 보고, 아동 권리 캠페인 슬로건 온라인 투표 결과 공개, 모범 참여위원 표창장 수여가 이뤄졌다. 


이어 2부에서는 분과별 정례회의를 통한 활동 모니터링 설문조사 및 어린이 참여위원들이 롤링 페이퍼를 작성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아동 권리 캠페인 슬로건은 온라인 투표 결과, 4분과 셰르파 위원들이 제시한 ‘행복을 담는 가방이 된 아동 권리’가 대표 슬로건으로 선정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 참여위원은 “지난 1년간의 활동 중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행사에서 직접 행사를 진행하고 멋진 퍼포먼스를 했던 시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다양한 슬로건을 만들고 영상으로 제작했던 것 또한 뜻깊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어린이 참여위원은 “어린이 참여위원으로서 다양한 아동 정책을 제안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동 권리에 대해 꾸준히 관심 갖고 주변에도 그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강범석 서구청장은 “제5기 어린이참여위원회 참여위원들이 소중한 경험을 통해 외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내적으로도 부쩍 성장했길 바란다”며 “여러분들의 시선에서 아동 정책을 바라보고 의견을 내는 등 아동 권리 증진에 힘써줘서 고맙다”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내년에도 아동들이 아동 인권에 지속적으로 관심 갖고 지역사회와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6기 어린이 참여위원회 공개모집’을 실시하고 관련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