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아기 주민등록증 발급

입력 2013년11월04일 10시5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1일부터 관내 2013년 1월 이후 출생신고를 하는 신생아들에게 아기 주민등록증을 발급한다고 밝혔다.

부모가 희망하는 경우 해당 면사무소나 출장소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아기사진과 함께 제출하면 발급 가능하며, 아기 주민등록증은 법적 증명효력은 없지만 출산률이 낮은 도서지역에서 소중한 새 생명 탄생을 함께 축하하며, 군민으로서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주민 서비스의 일환으로 마련됐다고 전했다.

아기 주민등록증은 일반 주민등록증과 같은 크기로 앞면에는 아기 사진과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이, 뒷면에는 부모이름, 태명, 혈액형, 몸무게, 탄생 시, 성별, 띠, 키, 별자리 및 옹진군 QR코드가 기재 된다.

특히 뒷면에 기재된 옹진군 QR코드는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옹진군 모바일 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하며 옹진군의 군정안내, 생활안내, 관광안내 등 3개 분야 30여개의 각종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아기 주민등록증 발급으로 부모와 아기에게 기억에 남는 출생기념 선물이 되고 출산율이 저조한 도서지역의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 다소나마 일조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