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의회, 정례회 회기 중 주요사업지 현장 방문 실시

입력 2022년12월21일 12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270회 정례회 현장방문(문화콘텐츠산업지원센터)

[연합시민의소리]미추홀구의회는 제270회 정례회 기간(11.24 ~12.21) 중 5일간 지역 내 주요 사업장을 현장 점검했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영근)에서는 지난 8일 문화콘텐츠 산업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사업 내용 및 추진 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들었다.

 

앞으로의 문화컨텐츠 시장의 중요성과 청년세대의 전문인력 양성 및 창업 지원의 발전적인 변화에 대한 기대를 전달했다. 또한 노후화된 시설에 대한 보수의 필요를 강조하고, 많은 청년들이 센터를 활용할 수 있게 접근성을 높이는 대책도 요구했다. “문화콘텐츠 산업지원센터가 앞으로 미추홀구 청년 기업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말아달라”고 한목소리로 당부했다.     

 

그리고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장규철)는 20일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을 방문하여 미취학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틈새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아놀이터 사회적협동조합을 찾아 이용현황 및 애로사항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최근 행정기관과 위탁계약을 맺고 있는 수행기관에 대한 관리 소홀의 문제 제기가 많다”며 해당 시설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 되지 않도록 관리 점검에 소홀함이 없게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달 24일 개회했던 제270회 정례회는 미추홀구 행정 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했고, 2023년 예산안 및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직장내 괴롭힘 예방 및 금지에 관한 조례안 등 총 24건의 안건을 21일 3차 본회의를 통해 최종 의결했으며, 2022년의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