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EPD 인증지원사업 첫 열매 맺어
등록날짜 [ 2023년01월03일 11시4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의 중소기업 환경성적표지(EPD·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인증지원사업이 첫 열매를 맺었다.

 

인천TP는 사무용 파티션 완제품 및 부품 생산기업 ㈜류씨은(대표 유동섭)이 철제 파티션 제품 2종에 대해 EPD 인증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01년 국내에 EPD 제도가 도입된 이후 철제 파티션으로는 첫 인증 제품이다. 지금까지 20여 년간 EPD 인증을 받은 제품은 466개로, 환경영향 정도에 대한 수치를 정량적으로 데이터베이스(DB)화해야 하는 어려움 때문에 대다수 대기업 생산제품이 차지하는 등 중소기업이 접근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인증제도다. 

 

포스코와 함께 인천지역 철강재 관련 중소기업의 디자인 개발지원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돕고 있는 인천TP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과의 협업을 통해 ㈜류씨은의 이번 EPD 인증을 지원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올해엔 2개 중소기업의 EPD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포스코, KEITI와 함께 인증 제품의 유통·소비 확대 지원 등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EPD는 제품 및 서비스의 환경영향을 공개해 소비자의 친환경 제품 구매를 돕고, 기업의 친환경 경영을 유도하는 시장 주도의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목적으로 마련된 제도다. 제품 및 서비스의 원료 채취, 원자재 가공, 생산, 수송 및 유통, 사용, 수리, 보수, 폐기 또는 재활용 등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물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환경영향 범주별로 계량화해 그 정도를 표시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2023년 주요 업무계획 확정 (2023-01-05 11:37:26)
인천 신항 배후단지 복합물류 클러스터 입주기업 에스아이앤엘㈜ ‘스마트 물류센터 본인증’ 획득 (2023-01-02 10:15:47)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