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소방서, 옥내소화전 사용설명서 한글·외국어 동시표기 안내

입력 2023년01월03일 15시08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서부소방서(서장 문희준)는 지역사회 외국인 구성원의 증가에 따라 외국어가 추가로 표기된 옥내소화전 사용설명서 스티커를 부착·홍보한다고 밝혔다.

 

옥내소화전이란 간단한 조작과 강력한 수압으로 화재 발생 시 효과적으로 초기 진압을 할 수 있는 소방시설이다. 그러나 옥내소화전 사용 방법이 대부분이 한글로만 표기되어 있어 한글을 모르는 외국인이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데에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광주서부소방서는 건축허가 동의, 자체점검 등 민원업무 처리 시 옥내소화전 사용법 외국어 병기 스티커 부착을 안내하고, 특히 공동주택, 숙박시설 등 외국인이 주로 사용하는 시설에 직접 옥내소화전 사용설명서(한글·외국어) 스티커 배부 및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옥내소화전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102) 제7조제5항이 신설되면서 앞으로는 외국어와 그림이 함께 표기 되어있는 사용설명서를 옥내소화전설비 함의 문 내‧외부에 보기 쉽게 모두 부착해야 한다.

 

문희준 소방서장은 “화재 발생 시 외국인도 쉽게 소방시설을 손쉽게 사용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시설 관계자 등 지역주민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