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 북부소방서,소방시설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연중 운영
등록날짜 [ 2023년01월05일 12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광역시 북부소방서(서장 최정식)는 유사 시 피난 통로 확보 및 소방시설 유지‧관리 등을 위한 소방시설 폐쇄 등 불법행위에 대한 신고포상제를 연중 운영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신고 대상은 문화 및 집회시설, 대형 판매시설, 운수시설, 숙박시설, 위락시설, 복합건축물(판매시설, 숙박시설이 포함된 것으로 한정), 다중이용업소 등이다. 

 

신고는 불법행위를 목격 한 누구나 가능하며, 목격 한 후 48시간 이내에 별도의 신고서에 증명자료를 첨부해 방문ㆍ우편ㆍ팩스ㆍ정보 통신망 등의 방법으로 관할 소방서장에게 신고할 수 있다.

 

불법행위 주요내용으로는 △비상구 등 피난시설의 폐쇄(잠금) 행위 △ 방화문, 피난계단 등 피난시설 등의 훼손 △계단, 복도 등 피난시설 주위에 물건 적치 또는 장애물 설치 행위 등이다.

 

포상금 등은 현장 확인 등을 통한 위법행위 확인 및 신고포상금 지급 심사위원회를 거쳐 신고자에게 지급되며, 지급 되는 포상금은 최초신고 시 현금 또는 온누리상품권 5만원, 동일인의 신고에 대한 포상금 등의 금액은 월간 20만원, 연간 200만원을 초과할 수 없다.

 

주영철 예방안전과장은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들의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윤준연 (world6969@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부소방서, 화재안전 중점관리대상 관서장 지도방문 실시 (2023-01-05 13:17:25)
인천 서구 ‘지역주택 조합 가입 피해 급증’··· 가입 시 꼼꼼한 확인 당부 (2023-01-05 12:23:16)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