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동계 행정체험 연수 참여 대학생 ‘구정 견학’

입력 2023년01월16일 17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올해 동계 행정체험 연수 참여자 58명을 대상으로, 진로·창업을 위한 견학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우선 남동산단 내 뿌리산업 강소기업인 ㈜인페쏘를 방문해 공장을 둘러보고, 제품 체험과 기업 현장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 등을 들었다.

 

이어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찾아 예비 청년 창업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관해 설명을 듣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연수생들은 “국가적으로도 뿌리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데 남동산단에 강소기업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진로 설계와 실무 역량 등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받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연수생은 “평소 창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24시간 이용 가능한 사무공간과 스튜디오 등 창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소가 있다는 사실에 놀라웠다”라고 말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이번 견학이 지역 대학생들의 진로 설정과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 내에서 창업과 취업의 꿈을 키워가고 좋은 일자리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