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SNS 콘텐츠 통해 ‘가고 싶은 인천항’매력 선보일 것
등록날짜 [ 2023년01월29일 10시1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올해 ‘가고 싶은 인천항’을 주제로 한 SNS용 콘텐츠 제작을 통해 국민과 적극 소통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IPA가 인천항 SNS 이용자 1,03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가장 보고 싶은 콘텐츠는 전체의 29.3%가 응답한 인천항 관련 여행 콘텐츠로 나타났으며, IPA 임직원 소개 콘텐츠 17.9%, IPA 사업소개 콘텐츠 9.4%가 뒤를 이었다.

 

아울러, SNS 운영 분석결과 지난해 인천항 SNS를 가장 많이 이용한 연령층은 전체의 70%를 차지하는 20~30대였으며, 전체 이용자의 34%가 서울과 인천에 소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올해 IPA는 수도권 소재 MZ세대가 가벼운 마음으로 인천항과 주변 관광지를 방문하고, 국민이 인천항을 통해 국내·외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SNS 콘텐츠를 통해 ‘가고 싶은 인천항’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IPA는 인천항과 인천항 주변의 볼거리·먹거리를 비롯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을 통해 갈 수 있는 서해 섬,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을 통해 갈 수 있는 북중국 10개 도시 등을 중점 홍보하고, 크루즈 입항에 맞춰 인천항 크루즈터미널 시설과 기항지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최정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지난해부터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이용자 수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고 있으며, 올 3월부터는 크루즈선이 인천항을 다시 찾을 예정”이라며, “한-중 카페리 여객운송이 재개될 날을 기대하며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지난해부터 인천항의 주요 소식을 전하는 ‘월간 인천항’ 유튜브 영상에 수어를 삽입하는 등 더 많은 국민이 인천항을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국민이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인천항 미디어 크리에이터 운영을 통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홍보 콘텐츠를 제작·게시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 시설직공무원 역량강화 직무교육…‘전문성 강화’ (2023-01-30 09:44:48)
시흥시,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개인위생 철저 당부 (2023-01-29 10:08:43)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