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내달부터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접수
등록날짜 [ 2023년01월30일 19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오는 2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 2023년 기본형 공익직불금을 신청 접수한다고 밝혔다.

 

기본형 공익직불금은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과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위해 농업농촌공익직불법에서 정한 자격을 갖춘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직불금 신청은 비대면과 대면으로 진행되며, 2월에는 온라인 접수를 통한 비대면으로, 3월부터 4월까지는 각 면별 면사무소에서 대면으로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비대면 온라인 접수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간 시행하며 전년도 공익직불금을 받은 농가들 중 작년과 올해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및 신청정보에 변동이 없는 농업인들이 대상이 되며 대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신청사이트 등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전년도 직불금 신청정보 또는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변동이 있는 농업인, 신규신청자, 관외경작자, 농업법인 등은 3월2월부터 4월28일까지 각 면별 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직접 신청하면 된다. 비대면 신청 대상자들도 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할 경우 이 기간에 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직접 신청할 수 있다.


과거에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1회 이상 직불금을 지급받은 실적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했으나 올해에는 직불금 요건이 완화되어 기존에 직불금을 지급받은 실적이 없는 농지도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 

 

공익직불금 지급대상 농지가 확대되는 만큼 실경작 확인 및 자격요건 검증은 강화되며, 농업인은 본인이 직접 경작에 이용하지 않는 면적을 반드시 제외하고 신청해야 한다.

 

옹진군 농정과장(이주환)은“기본형 공익직불금 지급대상 농지가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농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누락되는 농업인이 없도록 기간 내 꼭 빠짐없이 신청하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지역 관광상품 개발 품평회 개최 (2023-01-30 19:35:49)
인천시, 수산업경영인 선발 지원 (2023-01-30 10:02:21)
광주 광산소방서, 차량용 소화...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인천교통공사, 시니어 폐의약...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해경, 소외계층에 사랑의 ...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인천...
인천 강화군, 노후화된 도로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