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설명회 상시 운영

입력 2023년02월02일 10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는 지난해 12월 개소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사회적경제 관련 궁금증 해소와 이해도 증진 및 시민들의 사회적경제로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설명회’를 상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확산시킴과 동시에 신규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설명회는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기업의 지원제도 및 설립절차와 방법 ,예비사회적기업 신청서류 준비방법 ,기타 사회적경제와 관련 희망하는 분야의 주제로 운영된다.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영주시민과 기관·단체면 누구나 상시 신청 가능하며,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54-633-6670)로 유선 신청 후 센터 내방 또는 현장 방문으로 진행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민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발굴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경북도 23개 시‧군 중 처음으로 설립된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관내 100여 개에 달하는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며 ,사회적경제 기업가 발굴 ,맞춤형 컨설팅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 ,입주사무실 운영 등 총 4개 분야 9개 고유사업 등 사회적경제조직의 발굴부터 자립까지 단계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