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남동구형 여성 친화 공모사업’ 추진
등록날짜 [ 2023년02월02일 15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남동구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2023년 여성 친화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여성 장애인 호신술 및 스포츠 레저활동 ,저소득 여성 가장 세대 안심 홈 방범 서비스 지원 및 성범죄예방 교육 ,경력단절 여성 공예지도사 양성 및 취·창업 멘토링 사업을 추진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

 

올해 공모사업 분야는 ,여성 참여 네트워크 구축 ,안전 및 환경 개선 프로젝트 ,돌봄 사업 등 3개 분야이다. 

 

구는 공모사업을 통해 여성들의 경제·사회 참여 강화 프로그램,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 역량 강화 사업, 맞벌이나 한부모 가정을 위한 돌봄 기능 활성화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여성친화도시 조성 의지가 있는 5인 이상의 남동구 소재 비영리단체 및 공동체이며, 접수 기간은 오는 20~24일이다.

 

대상자 선정은 담당 부서와 여성친화도시 조성자문단의 1차 검토 후,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회에서 최종 심사한다.

 

심사 결과에 따라 선정된 사업에 대해 최대 400만 원까지 지원하며, 선정 단체는 결정된 사업비의 10%를 자부담해야 한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작년 한 해 주민들과 함께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 기쁘면서도 더욱 큰 책임감을 느낀다”라며“올해도 구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만드는‘여성 친화 특화사업’을 통해 배려하고 참여하는 복지 도시 구현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 (2023-02-02 15:48:45)
시흥시,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 도입 (2023-02-02 15:42:35)
인천 장봉도, 연안 정화 작업 ...
옹진군, 대청면 환경정화행사 ...
옹진군자원봉사센터, 'Green 스...
인천광역시교육청, 상반기 학...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학년도 ...
인천광역시교육청, 난독증‧...
인천 부평구의회,‘연구하는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