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청소년 해외문화체험 어학연수 “전반적 매우 만족 90%”

입력 2023년02월07일 14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강화군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달에 실시한 강화군 청소년 해외문화체험・어학연수 사업의 참여만족도 조사 결과가 매우 만족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국가와 세계를 이끄는 훌륭한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민선8기 군정시책에 따라 실시됐으며, 관내 중·고등학생 80명을 대상으로 태국 방콕국제학교에서 어학연수와 문화체험이 3주간 진행됐다.

 

강화군은 해당 사업을 평가하고 개선점을 찾아 다음 연수에 반영하기 위해 참가학생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 90%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항목별 응답결과로는 ▴외국문화 및 어학능력 향상 91%, ▴교육과정 구성 및 활동 84.8%, ▴학교 식사・간식 83.3%, ▴문화체험 95.5%, ▴숙소・부대시설 95.4%의 만족도를 보이며, 전반적인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번 어학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대다수가 외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며,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답했다.

 

특히, 3주간 동아리 활동을 통해 배운 내용을 수료식 당일 평가한 ‘Talent Show’ 팀워크 프로그램이 좋은 추억과 성과물로 남았다며,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아울러 문화체험 시 단체활동이 아닌 자유일정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태국음식을 체험하고 영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던 점도 높게 평가 받았다.

 

한편, 민선8기 강화군은 전국 최고의 미래교육 혁신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군은 청소년 해외문화체험・어학연수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고, 주니어 외교관 프로그램과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강화군의 인재를 키우는 데 경제적 걱정을 덜기 위해 장학기금 확대, 제3,4장학관 조성, 대학등록금 지원 등의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유치원과 어린이집에는 아이들의 영어 조기교육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어학연수 사업 결과와 만족도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점을 보완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검토・반영하여 앞으로 더 성공적인 청소년 해외문화체험・어학연수 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