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꿈드림’, 검정고시 원서 대리접수 진행

입력 2023년02월09일 10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오는 4월 8일 실시되는 ‘2023년도 초·중·고 검정고시’ 응시원서 대리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9일 시에 따르면 검정고시 원서 대리접수는 검정고시를 준비 중인 청소년들이 접수 누락으로 진학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대상자는 초.중.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만 9세에서 만 24세 관내 청소년으로 이달 13~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리접수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청소년증) ,증명사진 2장 ,최종학력증명서 1부(교육지원청 및 학교 행정실에서 발급)를 지참하고 영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꿈드림은 작년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검정고시에 응시할 수 있도록 원서 접수용 사진 촬영비도 지원하고 있다.

 

꿈드림의 지원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학을 위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 28명의 청소년이 검정고시에 합격했으며, 제2회 검정고시에서는 고졸 만점자 2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강매영 소장은 “꿈드림은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 나가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학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학습지원단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드린다’는 꿈드림은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문의 ☎054-634-1324~5)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