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23년도 상반기 시민정보화교육 실시

입력 2023년02월20일 09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는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시민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의 정보격차 해소와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과목별로 2~3주 과정으로 전문 강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교육장소는 영주시 정보화교육장(보건소 2층)이다.

 

이번 교육은 영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기수별 15명이다. 교육생은 2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시청 홈페이지 예약통합서비스를 통한 온라인이나 전화 접수(054-639-6443)하면 된다.

 

교육은 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주 4회 운영하며, 상반기에는 OA(한글&엑셀) 기초와 활용 ,ITQ 한글 자격증반 ,ITQ 파워포인트 자격증반 ,포토샵(기초&생활예제&GTQ) 4개 과정, 하반기에는 ,크리에이터 컨텐츠 만들기(동영상편집) ,스마트폰 활용 ,ITQ엑셀 자격증반 3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교육과정은 작년 수강생 대상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해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수준별 과정으로 구성됐다. 보다 많은 시민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1인 1과정만 신청 가능하다 

 

조낭 홍보전산실장은 “급변하는 IT환경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 맞춤형 정보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에 관한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모집공고문을 확인하거나 홍보전산실(☎054-639-6443)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