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교원 학교폭력예방교육 연수

입력 2023년02월20일 13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초‧중‧고등학교 중 희망교를 대상으로 평화로운 새 학년 시작을 위한 교원 학교폭력예방교육 연수를 28일까지 운영한다. 

 

연수는 3월 시작 전 교원의 학교폭력 사안 처리와 예방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안정적으로 새 학년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학교폭력 업무 부서원, 부장 교사, 학년 단위, 신규 교원 등 3~10명 이내 소그룹을 대상으로 실제적인 예방교육과 사안 처리에 대한 실습과 질의응답을 운영한다.

 

강사는 어울림 프로그램 현장지원단과 학교폭력예방교육 컨설팅단으로 어울림 프로그램 교과 연계,사회정서 학습,내실 있는 학교폭력예방교육,사안 처리 절차 등 학교 맞춤형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은 교육과정 연계 학교폭력예방교육 어울림 프로그램의 현장 안착을 지원하고, 학생 참여 중심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같이가치 어울림 학교폭력예방교육 운영 안내서」를 개발‧보급하고 월별 학교폭력예방교육 업무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도 학생들의 사회‧정서 역량 함양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들의 업무 경감과 생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