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중대재해예방 업무추진 종합 계획 추진

입력 2023년02월20일 14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중대(산업·시민) 재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중대재해예방 업무추진 종합 계획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계양구는 중대재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일터 조성을 목표로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위험성 평가 관리 강화 ,종사자와 함께하는 재해예방 활동 ,안전예방 및 개선활동 4대 전략과 14개 중점 과제를 추진한다.

 

또한 중대(산업·시민) 재해 분야 안전 관리 체계 구축과 관리감독자 지정을 확대하고,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 근로자 작업환경 점검 등을 통해 근로자 의견 청취에 나설 계획이다. 근로자의 근골격계 질환 발생 예방을 위한 근골격계 유해요인 조사와 근로자와 함께 반기별 위험성 평가 실시,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제공 및 휴게실 점검 등도 추진된다.

 

아울러 도급·용역·위탁 사업에 대해서는 안전 확보 기준과 절차를 마련하고 담당 부서 안전·보건 계획 이행 여부를 연 2회 이상 점검할 예정이다.

 

구 안전총괄과장은 "종합추진계획을 통해 안전보건 이행이 철저히 진행되도록 지도점검할 것"이라면서 "계양구가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을 구현하는 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