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소방서,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입력 2023년02월21일 17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서장 김종기)는 오는 4월 20일 개최되는 ‘제9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일반시민의 심폐소생술 시행률을 향상시키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경연은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8분 이내의 짧은 연극 형태로 표현하는 방식이다. 학생ㆍ청소년부 대학ㆍ일반부 총 2개의 참가 분야가 있다.

 

참가 자격은 인천시민 또는 인천 지역 내 학생ㆍ직장인으로 학생ㆍ청소년부는 만 10세 이상부터 고등학생까지, 대학ㆍ일반부는 대학생 이상의 시민이다.

 

선수 선발 제외 대상은 역대 전국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참가 입상 경력자 ,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응급의료종사자, 간호학과ㆍ응급구조학과ㆍ치의예과ㆍ한의학과 등 의료인 양성학과 재학생 , ‘소방공무원ㆍ의용소방대 설치법’에 따른 의용소방대원 등이다.

 

분야별 1위 팀은 인천 대표로 6월 22일 예정된 소방청 주관의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2인 이상 10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소방서에 문의하거나 QR코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가 신청 기간은 내달 13일 오후 6시까지다.

 

접수 및 기타 문의사항은 소방서 담당자(032-723-5330)에게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