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무료 토양검정 서비스 실시

입력 2023년02월22일 11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군수 유천호)은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건강한 토양환경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무료 토양검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토양검정은 땅의 영양 상태를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것으로, 토양의 정확한 양분상태를 파악해 작목별 필요한 비료투입량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작성 된 비료사용처방서에 따라 적정량의 비료를 주게 되면 토양 염류집적을 방지해 작물 생육이 좋아지고 비료 사용량을 줄여 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다.

 

토양검정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에 비치된 시료봉투에 토양을 채취해 필지 지번, 면적, 재배작물명 등을 기록해 종합분석실에 의뢰하면 된다. 단 분석기간은 의뢰일로부터 2주간 소요되므로 비료를 주기 전에 미리 신청해야 한다.
 
시료 채취 방법 등은 사전에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면 자세한 안내와 시료 채취용 봉투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한편, 센터에서 직접시행하는 토양검정들도 다양하다.  공익직불제 토양검사 , 논 대표필지중심 토양검정 연구사업 , 친환경인증 ▲GAP인증 등의 토양검정도 신속하게 진행해 영농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타 토양검정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은 강화군농업기술센터 농업연구팀(032-930-4136) 또는 종합분석실(032-930-415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