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인재육성재, 옹진장학관 입주생 교육 실시

입력 2023년02월22일 20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재)옹진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문경복)은 22일 옹진군청 중회의실에서 올해 옹진장학관 입주생으로 선발된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69명을 대상으로 옹진장학관 입주생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옹진군인재육성재단에서는 옹진군 섬에 거주하는 대학생 및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주거편의 제공, 학부모 교육비 경감 등 불평등한 교육여건 해소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하여 서울에 옹진장학관과 인천에 제2옹진장학관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옹진장학관(서울)은 대학생 43명, 제2옹진장학관(인천)은 대학생·고등학생·취업준비생 등 26명이 최종 입주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입주생과 학부모 등 약 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옹진장학관 소개 , 옹진장학관 이용 수칙 교육, 입주생 호실 배정 추첨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옹진군에서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까지 학교를 보내면 등록금에 대한 부담도 컸지만, 학생들이 거주할 공간에 대한 걱정이 가장 컸다.

 

하지만 옹진장학관 시설을 보고 정말 걱정을 많이 덜었고, 부담없는 비용으로 1년 동안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기숙사를 지어준 옹진군에 감사하며, 옹진군민으로서 자부심과 애향심을 느끼기에 충분했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재)옹진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문경복)은 인사말을 통해“앞으로도 옹진군은 관내 대학생들의 주거부담을 완화하고,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옹진장학관을 디딤돌로 삼아 젊음과 열정을 다하여 옹진군의 지역발전을 위한 큰 인재로 성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