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2023년 주거안전지킴이’ 사업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3년02월24일 13시0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2일 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공단소방서(서장 박태선), ㈜디에스이(대표이사 강영준)와 취약계층 주거안전 강화를 위한 ‘2023년 주거안전지킴이’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연수구 주거 취약계층 발굴에 관한 사항,디에스이 LED조명 무료 설치 및 A/S 관련 사항,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및 소방안전교육, 소방안전점검 지원 사항,기타 사업 추진 관련 협조 사항 등에 내용이 담겼다. 

 

주거안전지킴이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거안전을 강화하고자 진행한 민·관 협력사업으로 대상 가구에 방문해 오래된 조명기구를 친환경 LED 조명으로 교체하고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 보급 및 화재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16년 처음 시작 후 지난해 말 기준으로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244가구가 지원을 받았고, 올해는 50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2016년부터 지금까지 주거안전지킴이 사업은 지역 내 주민들을 위한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으로 계속돼 왔다.”며, “2023년 새로운 협약 체결을 통해 취약계층 구민의 주거생활이 더욱 안전해지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영준 대표는 “회사가 제공하는 LED 조명은 KS인증을 받은 고품질 조명기구”라 하며, “기존의 형광등보다 안전하고 유지비용이 저렴한 LED로 교체하신다면 주거안전뿐만 아니라 전기요금 절감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태선 공단소방서 서장 또한 “화재는 기초소방시설 보급과 안전교육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다.”라며 “이번 주거안전지킴이 사업에서 제공하는 감지기 및 소화기로 취약계층이 화재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2023년 SNS서포터즈·연수리포터 발대식 개최 (2023-02-24 13:08:40)
인천 남동구, 2023년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신규 이용자 모집 (2023-02-24 12:54:48)
인천 계양구 계산1동 주민들, ...
인천 계양구, 병방동경로당 신...
인천 서구보건소, 당근 공공프...
인천 서구 위생직능단체협의...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찾아가...
민주평통 인천동구협,‘구민...
인천동구, 동구청장기 게이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