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다함께 건강한 부평’ 위한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진행

입력 2023년02월28일 15시2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8일 구 보건소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의결을 위한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진행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 제7조에 따른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종합계획으로, 4년 주기의 중장기 계획이다.


심의위원회는 부평구 부구청장인 윤백진 위원장 주재로 보건소장, 구의원, 보건의료분야 단체장 및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해 보건의료 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다함께 건강한 부평’이라는 비전 아래, ‘부평구민의 보편적인 건강수준 향상과 건강형평성 제고’, ‘생애과정과 인구집단에 대한 건강관리’, ‘누구나 누릴 수 있으며 모든 부문이 연계 협력함’을 기본 방향으로 수립했다.


주요 내용은 선제적 관리로 감염병 및 응급의료 대응역량 강화 ,건강생활 실천 환경 조성으로 삶의 질 향상 ,생애주기별 맞춤 서비스로 건강 형평성 제고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정신건강 증진을 전략으로 8개의 추진과제, 19개의 세부과제로 작성됐다.


차준택 구청장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모두 함께 건강한 부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