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노후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장치·건설기계 엔진교체 접수

입력 2023년03월09일 14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는 노후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및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을 오는 13일부터 신청·접수한다. 

 

시는 올해 8억 원을 투입해 노후경유차 매연 저감 장치 부착 지원 사업(65대), 건설기계 엔진 교체 지원 사업(30대) 총 95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영주시에 등록된 노후 경유차 5등급 차량 및 Tier-1이하의 엔진을 장착한 건설기계이다.

 

노후경유차 매연 저감장치 부착 지원 사업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시스템(https://emissiongrade.mecar.or.kr)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방문신청 가능하다.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이며, 신청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문의사항은 시 환경보호과(☎054-639-6757)로 문의하면 된다. 

 

이장욱 환경보호과장은 “미세먼지 개선에 관심이 많은 만큼 대기환경이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차량 소유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맑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대기질 개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