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보건소 협업으로 더 안전한 학교급식
등록날짜 [ 2023년03월19일 13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하)은 신학기를 맞아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3월 29일부터 학교급식시설 미생물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생물 검사는 학교급식법에 따라 급식사고 원천 차단을 위해 조리과정에서 사용하는 칼, 도마, 식판, 행주 등에 대하여 미생물 검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교육지원청 담당 공무원이 검체를 채취하여 지역의 군‧구 보건소에 살모넬라와 대장균 검출 여부를 의뢰하고 검사 결과를 통보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전년도에도 관내(미추홀구, 중구, 동구, 옹진군) 보건소와 협업하여 미생물검사를 완료하고 모든 학교가 “적합” 판정을 받은바 있으며, 올해부터는 50인 이상 사립유치원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이처럼, 지역사회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지원청과 보건소의 협력은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 보건소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하며,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보건소와 교육지원청이 힘을 모아 식중독 사고를 원천 차단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한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시민안전 위협하는 정당현수막 해결위해 머리 맞대 (2023-03-19 14:11:30)
동행복권, 로또1059회 1등 당첨번호 7, 10, 22, 25, 34, 40. (2023-03-18 23:08:45)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