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정헌 중구청장, 해빙기 대비 민관 합동 현장 안전 점검
등록날짜 [ 2023년03월20일 13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지난 13일과 16일 양일간 해빙기 안전 예방 및 취약지 안전관리를 위해‘민관 합동 안전 점검’을 벌였다. 
 
이번 민관 합동 안전 점검은 ‘주민 안전 우선 행정’의 일환으로, 해빙기 동안 동결·융해 작용의 반복 때문에 발생하기 쉬운 자연재해·안전사고 등을 사전 예방하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공무원 외에도 건축·토목 분야 민간전문가, 통장 등이 동참, 실효성·전문성을 높이고 협업 중심의 안전관리가 이뤄지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먼저 13일에는 긴담모퉁이길, 홍예문, 노후 건축물 축대와 담장을 비롯한 5곳을 살피고, 이어 16일에는 전소천, 은골 녹지연결통로, 산사태 취약지를 비롯한 5곳을 점검했다.

 

이날 김정헌 구청장은 해빙기 지반 약화로 발생할 수 있는 균열, 구조 변경, 붕괴위험 등의 각종 취약요소를 면밀하게 살피며, 관계자들에게 안전 예방 및 사전 조치를 철저히 시행해달라고 요청했다.

 

중구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하고, 재난 위험이 큰 시설에 대해서는 보수·보강 등 안전조치 및 주민 행정지도를 통해 위험 요소 해소 때까지 지속해서 관리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구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빙기 취약시설의 안전관리 실태를 철저하게 살피고자 이번 점검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신속하고 선제적인 대비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포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부지선정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2023-03-20 13:25:14)
진천경찰서, 모범운전자 진천지회 근무상황 점검 (2023-03-20 13:16:59)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