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길탐방·서해5도 관련 교육자료 보급

입력 2023년03월20일 13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이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인천을 품고 세계로3' 자료집과 '서해5도에 퐁당' 영상·활용가이드를 제작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와 직속기관에 보급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천을 품고 세계로3'은 ‘인천의 문화’를 주제로 한 인천길탐방 20개 코스이며  인천의 문화재 ,문학속의 장소 ,공간 재생 노력 ,오래된 가게 등을 직접 탐방할 수 있도록 지도와 구간별 소요 시간, 거리, 답사 지점별 사진과 설명 등을 담았다.


또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각 코스별 관련 학년, 교과, 단원 등을 제시하고, 수업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학습 활동지와 답사 후 학습활동, 생각해 볼거리 등을 수록했다.


이와 함께 '서해5도에 퐁당'은 학생들의 방문 경험이 적은 백령도, 대청도, 연평도, 소연평도, 소청도에 대한 짧지만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은 영상이다. 섬의 설화, 구전민요, 생태, 지질, 역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영상자료를 교육과정과 연계해 운영할 수 있도록 초·중등 수업예시안과 학습활동지를 담은 활용가이드도 함께 배부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교육자료를 통해 교실 속에서도 선생님과 학생들이 인천의 새로운 면을 알아가고, 영상을 통해 서해5도를 탐험하며 인천에 대한 관심이 자라나길 바란다”며 “인천 시민으로서의 자긍심과 세계로 뻗어나갈 꿈을 키워나가는 세계시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