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중구청소년수련관, 하늘중서 찾아가는 선도 캠페인

입력 2023년03월24일 12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운영 중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3일 하늘중학교에서 영종지구대와 연합해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다함께 만드는 알록달록한 세상(일명 다만세)’ 캠페인을 전개했다. 

 

‘다만세 캠페인’은 청소년의 건전하고 올바른 행동을 유발하기 위한 ‘찾아가는 선도 캠페인’으로, 신학기를 맞아 수련관과 하늘중학교, 영종지구대원 14명이 약 1시간 동안 진행했다. 

 

특히 폭력 예방 및 대응 방법 등의 내용을 담은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수련관은 이번 하늘중학교를 시작으로 캠페인을 정례화할 방침이다. 중구 관내 학교 순회를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중구 지역사회에 관심을 높여 학교폭력 근절 분위기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이 ‘폭력 없는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하고, 상호 인격을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중구 유일의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지역 상생발전과 더불어 청소년 활동 허브로 자리 잡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청소년수련관은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캠페인 외에도 청소년 금연(노담) 캠페인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청소년지원 강화를 위한 학교 연계 프로그램 등을 추진 중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