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부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입력 2023년03월31일 12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남부소방서(서장 이남수)는 지난 30일 남구 효천하수처리장에서 각종 재난 발생에 따른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국민의 생명·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가상의 재난 상황 메시지를 부여하고 초기 대응부터 통제단 가동, 수습, 복구까지 부별 임무 숙달과 단계별 대응 방안을 개선해 효율적인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 훈련이며, 올해부터는 집중호우, 이태원 사고 등 재난 환경 변화를 반영하여 통제단 조직 단순화, 대응단계·통제단 운영 분리 등 통제단의 운영방안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장비 37대와 인원 147명이 참여한 이날 훈련은 남구 효천하수처리장 지하 2층 하수처리시설에 원인미상의 폭발화재가 발생하여 다량의 연기 및 유독가스로 인명피해가 발생한 재난상황을 가정해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및 재난 현장 통합지휘 구축 ,상황별 메시지에 따른 긴급구조지원기관·단체 역할 분담 ,훈련 참여 기관 공조 체제 확립 ,재난 발생에 따른 다수사상자 중증도 분류 등으로 진행됐다. 

 

훈련에 참여한 긴급구조통제단원은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유형의 재난 현장에서는 특성에 맞는 임무 부여와 수행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반복되는 훈련을 통해 정확하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