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문화원, 2023년 경북선비아카데미 개강

입력 2023년03월31일 13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영주문화원은 31일 영주문화원 2층강당에서 경북선비아카데미 교양강좌 개강식을 개최했다. 

 

개강식은 내빈 및 수강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주문화원장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경북선비아카데미는 한국 정신문화의 근간이 된 경북의 선비사상을 현대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건전한 가치관과 정신문화 확립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경상북도와 영주시의 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비정신에 대한 이해,지역의 선비정신 사례,선비정신의 현대적 의의,경북정체성 교육,현장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 경북선비아카데미는 5월 31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 주 2회 진행된다. 아카데미에서는 인공지능 시대와 선비의 고향 영주(김흡영 한국과학생명포럼 대표) ,한국의 서원(이수환 영남대학교 사학과 교수) ,영주 선비의 자연과 교유(임노직 한국국학진흥원 기록문화연구소장)  ,한옥과 종가(차장섭 강원대학교 교양학부 교수) ,선비의 고장 “영주의 마을 263”(이원식 영주시민신문 기자) ,매화에 대하여(안형재 국제매화학술회의 한국대표) 등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기진 영주문화원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선비의 개념을 바로 세우고 시민들이 건전한 가치관과 정신문화를 확립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 밖의 궁금한 사항은 영주문화원(054-631-3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