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도시농업 활성화 '미단시티 도시농업농장' 텃밭 참여자 모집

입력 2023년03월31일 17시0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2023년 도시농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미단시티 도시농업농장(운북동 1267번지)’ 텃밭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구민들에게 일정 공간의 텃밭을 경작하게 함으로써 도시농업을 통한 다양한 여가 공간을 제공하고 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목적을 뒀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인천시 중구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주민이다. 텃밭 규모는 1개소당 20㎡로 전체 194개소다. 사업 참여비는 10,000원이다.

 

세대별 1명 신청이 원칙이며, 1세대당 1개소를 분양한다. 단, 중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젓개농장공원 텃밭 참여자 및 세대별 중복 신청자 등의 부적격자는 제외된다.

 

참여 희망 구민은 오는 4월 3일부터 7일까지 중구청 도시농업과(중구 운남안길10, 중구제2청 별관 3층)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 팩스(fax)로 신청하면 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관내 유휴지를 활용한 자연 친화적 도시농업 공간으로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매월 도시농업교육 프로그램도 예정되어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