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음식/맛집/요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북 '어쩌다 못난이 김치’ 가공식품 부문 대상 수상
서울특별시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등록날짜 [ 2023년04월04일 11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 충북도는 4일 서울특별시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어쩌다 못난이 김치’가 가공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로 인정받고 있는 뉴욕페스티벌(회장 Ellen Smyth)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THE 2023 NYF K-NBA) 한국운영위원회가 주관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사전 기초조사 및 소비자 설문조사, 전문가 최종 심사를 바탕으로 산출되는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CI)에 따라 국내 산업, 도시, 농․식품, 문화를 대표하는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에 수여된다.

 

이날 시상식에는 한국을 찾은 뉴욕페스티벌의 엘런 스미스(Ellen Smyth) 회장이 인사말과 함께 직접 상을 수여했다. 

 

위원회는 어쩌다 못난이 김치를 통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고 김치제조업체의 매출 증대를 도와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킨 창의적 발상과 상생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여론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소비자들로부터 전국적인 호응을 받는 등 못난이 김치의 높은 인지도와 농식품 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가공식품 부문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으로 어쩌다 못난이 김치의 취지와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못난이 김치가 국내는 물론 해외로도 더 많이 알려져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도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으로 어쩌다 못난이 김치의 인기와 인지도가 전국적으로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집중적인 홍보와 브랜드 관리로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수입산 김치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전국 외식업소를 중점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한편, 충북 어쩌다 못난이 김치는 판로 확보가 어려운 배추재배 농가와 지역의 김치제조업체를 직접 연결․생산하고 유통 과정을 최소화하여 가격은 저렴하고 맛과 품질은 우수한 국산김치로 지난해 12월부터 생산돼 전국적인 관심을 끌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지역특화 쌀빵 개발 (2023-04-12 15:04:39)
인천월미공원, 전통 장 만들기 체험 모집 (2023-02-17 10:40:32)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