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고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문화관광재단,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참여자 모집
등록날짜 [ 2023년04월04일 16시34분 ]


[연합시민의소리]영주문화관광재단은 2023 영주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인 ‘도시문화기록가’, ‘삼삼삼’, ‘케이크’의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문화도시의 예비단계로 영주의 문화자원을 활용해 문화 활동을 활성화하고 시민이 중심이 돼 문화적 삶을 실현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은 △영주의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기록해 영주 문화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도시문화기록가’ △지역 내 문화 모임이나 동아리, 단체들의 기획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삼삼삼’ △놀이 프로그램을 기획, 모집 및 운영할 수 있는 놀이활동가를 모집하는 ‘케이크’가 있다.

 

‘도시문화기록가’는 영주의 인물, 공간, 이야기 그 외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발굴하고 기록해 새로운 문화자산을 생산하고 전승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12명을 모집하며 지역 기록에 관심 있는 영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발굴한 기록은 자문단의 교정과 교열을 거친 후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에서 운영 중인 ‘영주문화라이브러리’ 누리집에 게시되며 기록가에게는 월 15만 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삼삼삼’은 지역 내 문화 커뮤니티를 발굴하고 성장과 지속에 필요한 자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4명 이상으로 이루어진 커뮤니티를 모집하며 1차 서류, 2차 인터뷰를 통해 선정된 이들에게는 교육과 컨설팅은 물론 문화 활동 기획을 실행할 수 있도록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사업 말미에 예정된 성과 공유 페스타에서는 문화 활동을 직접 기획·진행·운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영주 아동센터 및 관내 어린이집 등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기회를 제공하는 ‘케이크’는 5월부터 7월까지 활동하는 ‘스케치북팀’과 7월부터 9월까지 활동하는 ‘크레파스팀’으로 나눠 총 10명을 모집한다. 활동가들에게는 1인당 300만원의 운영비가 지원되며 9월 말 참여 활동가 및 아동들과 함께 가을 운동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시민이 직접 기획하는 문화 활동 통해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영주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시민들의 문화향유권을 증대하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모집기간은 ‘도시문화기록가’와 ‘삼삼삼’은 오는 19일, ‘케이크’는 26일까지이다. 영주문화라이브러리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주문화라이브러리(www.yjculture.or.kr) 및 문화특화사업TF팀(054-630-872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건축·도시·공간 디자인 향상시킬 총괄건축가 공모 (2023-04-05 11:34:15)
인천병무지청, 상반기 병무정책 발전 아이디어 공모 (2023-04-03 19:24:32)
인천시, 월미공원 ‘산수국과 ...
인천문화예술회관이 선보이는...
인천시, 4,199개 업체 대상 광...
인천시, 중소기업 기술 유출 ...
인천시, 페이퍼 컴퍼니 퇴출에...
옹진군 영흥면 여름꽃 식재 실...
옹진군 농업인 역량향상을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