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보건소, 2023년 임산부 출산 준비 프로그램 비대면 운영

입력 2023년04월06일 15시46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보건소는 보건소에 등록한 임산부를 대상으로 출산 준비 프로그램 ‘임산부 건강 교실’, ‘미술 태교 교실’을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있다.

 

임산부 건강 교실은 총 8기(1기당 4주 프로그램) 과정으로 건강하게 아기를 출산하는 분만법, 신생아 돌봄 방법, 출산 후 몸과 마음 건강 챙기기, 모유 수유 성공하기 등을 내용으로 한다. 임신과 분만에 대한 두려움을 감소시켜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출산 준비 교육 전문 강사가 교육한다.

 

미술 태교 교실은 총 6기(1기당 2주 프로그램)의 과정으로 태교 미술 전문 강사의 강의 및 시연으로 배냇저고리, 기저귀 가방 만들기 등을 진행해 엄마의 정성이 담긴 출산용품을 직접 만들 기회를 주며 태아에겐 두뇌 발달과 정서 안정을 유도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임산부 출산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상황에 따라 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 등록자에게 영양제 및 임신 축하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임산부는 정부24의 맘 편한 임신 원스톱서비스 신청으로도 임산부 등록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