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노인복지관 치매예방VR체험존 설치 시연회
등록날짜 [ 2023년04월10일 19시1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10일 인천지역 최초로 연수구노인복지관 1층에 치매예방VR체험존을 설치하고 VR기기 활용 치매예방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시연회를 열었다.

 

이용 대상은 노인복지관 회원 중 인지 저하 및 치매 유발 가능성이 있는 어르신들로 4월 한 달 사업 홍보를 위한 시범운영과 함께 만족도 조사를 거쳐 지역 내 노인복지관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시연회는 VR기기 도입배경과 참여 어르신 이용사례 및 시연내용 설명에 이어 이재호 연수구청장과 참여 어르신들이 함께 디지털기기활용지도사의 안내에 따라 시연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VR기기를 착용하고 안내에 따라 주스 만들기, 불꽃놀이 게임부터 실생활과 밀접한 장보기, 은행 ATM 이용하기 게임 등 모두 20여 개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연수구는 현재 지역 어르신 인구의 6.2%가 치매를 앓고 있으며 이번 치매예방VR체험존 설치로 어르신들이 오감을 자극하고 인지능력 향상을 통해 치매예방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초고령 사회에 진입 중인 우리나라에서 더 이상 치매가 개인에게만 부담을 지우는 어려운 사회문제가 되어서는 안 된다.”라며 “접근성 높은 노인복지관과 경로당을 활용해 치매예방을 위한 전달체계를 정착시키고 치매안심마을 만들기에 주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화군보건소, 지역주민 뇌 건강증진을 위한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운영 (2023-04-17 10:27:39)
인천시, 재능 맘껏 펼칠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 눈길 (2023-04-10 17:39:30)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