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내년도 국비 확보 위한 “전력투구”

입력 2023년04월11일 15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군수 유천호)이 내년도 국고보조금 확보를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군은 지난 10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유천호 군수 주재로 부군수, 국·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4월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2024년도 국고보조금 확보를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화군은 올해 국고보조금 1,812억원(본예산 기준)보다 491억 원이 증가한 402개 사업, 2,303억원을 확보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제 활력을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화개산 관광자원 확충사업, 어촌신활력 증진사업,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선 및 특성화사업,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근린생활형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 등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점검했다.

 

신규 사업으로는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볼음연도교 건설사업, 농업용 배수개선 사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 보행자 복합인지 플랫폼 구축사업, 농기계 임대사업소 분점 설치사업 등을 발굴해 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2월 선제적으로 국·시비보조금 확보를 위한 신규 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으며 이를 통해 발굴한 75개 사업은 반드시 예산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정부 국정과제 및 인천시의 투자방향과 연계된 사업을 추가 발굴하고, 사업별 사전절차 이행, 부처 및 국회 방문 등을 통한 사업 설명하는 등 예산을 최종적으로 확보할 때까지 단계별로 전략적이고 적극적인 접근으로 국고보조금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계획한 사업들이 2024년도 정부예산에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본격적인 세일즈 행정에 나설 계획”이라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국고보조금을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