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복지 심의위원회 개최

입력 2023년04월13일 14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3일 2층 회의실에서 청소년복지 심의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청소년복지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위기 청소년의 조기 발견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실태 점검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이다.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유관기관(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지원청, 경찰서, 보건소, 청소년수련원, 종합사회복지관, 고용센터, 영주YMCA, 장애인종합복지관, 소백가정상담센터, 사회복지행정연구회 등)들이 함께 청소년의 위기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성장 지원을 위한 청소년 안전망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소년 안전망과 관련된 2022년 사업실적 및 2023년 사업계획 보고를 듣고,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를 심의해 1년 동안 1300만원의 예산으로 12명의 위기청소년을 지원하기로 했다.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등 다른 법률에 따라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 청소년을 위해서 다각적인 지원을 하는 사업으로, 대상자로 선정된 청소년들은 경제적 지원뿐 아니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상담 및 기타 서비스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례관리를 받게된다.

 

김동택 위원장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보호받는 환경에서 자신의 잠재력과 창의성을 발휘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06년 8월 31일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해 연계기관들 간의 상호협력과 정보공유를 통한 지역 현장 중심의 지원과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로, 위기에 놓인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