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음식/맛집/요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SWEET 연수’ 디저트 경연 등 대표식품 발굴·개발 육성
등록날짜 [ 2023년04월18일 15시56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연수구가 지역의 역사와 특성을 반영한 참여형 대표식품 개발과 연수구만의 독창적인 먹거리 발굴을 위해 연수구 브랜드식품 개발·육성사업에 발 벗고 나섰다.


지역 식품영업자와 초·중·고, 그리고 요리학원 등이 참여하는 경연대회를 통해 객관성과 대중성, 상품성 등을 사전 검증하고 ‘쉐프’를 꿈꾸는 지역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연수구는 18일 연수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해당 사업에 대한 사전설명회를 겸해 2023년 ‘SWEET 연수’ 디저트 경연대회(가칭) 개최를 위한 브랜드식품 개발 추진위원회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위촉된 8명의 위원은 브랜드식품 개발을 위한 정보제공·자문 역할과 함께 2023년 ‘SWEET 연수’ 디저트 경연대회와 식품 명칭 공모 심사에 참여하게 된다.


연수구는 그동안 빵, 떡, 쿠키, 원두 등 지역 내 경쟁력 있는 디저트형 먹거리가 많음에도 연수구를 대표하는 브랜드 부재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연수구는 식품업소 및 구민 자긍심을 높여줄 참여형 브랜드식품 개발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활용 등 지역식품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연수구 브랜드식품 개발·육성 사업을 구상해 왔다.


먼저 내달 중 공모를 통해 2023년 ‘SWEET 연수’ 디저트 경연대회를 열고 오는 10월 중 연수구 대표 식품을 선정해 각종 시설과 브랜드 지원 등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선정 식품에 대해서는 홍보 동영상 제작 및 우수업소 주방 시설개선, 대표식품 패키지 및 포장 디자인, 명칭 공모 및 BI개발, 특허 신청, 판로개척 등의 지원이 이루어진다.


1차 서류 심사는 공모 주제 적합성, 아이디어의 독창성, 모양·식재료 등 상품화를 위한 대중성 등을 평가하고 2차 관능심사는 공모 주제 적합 여부와 맛·모양 등 구체적인 상품성 평가가 진행된다.


본선은 오는 10월 능허대축제 현장에서 구민 평가단이 참여하는 현장 품평회를 통해 진행되며 주제에 대한 적합성과 맛·모양 등을 종합해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은 식품 영업자가 참여하는 일반부와 초중학생부, 고등학원생부로 나누어 주어지며 표창과 시상금과 함께 일반부에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등의 판로개척도 지원한다.


희망자는 공모전 일정이 확정되는대로 신청서 및 재료분량, 조리 과정, 공모주제인 연수구 특색 등을 구체적으로 나타낸 레시피와 음식사진을 첨부해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재호 구청장은 “이번 ‘연수구 브랜드식품 개발 및 육성사업’은 지경의 식품영업주와 학생들에게 새로운 시작과 도전의 기회가 더ᅟᅬᆯ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식품 판로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화군, 지역 식재료 활용한 전통 디저트 개발교육 ‘눈길’ (2023-04-25 12:03:44)
옹진군, 지역특화 쌀빵 개발 (2023-04-12 15:04:39)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간재구...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 지역...
인천관광공사-인천상공회의소...
인천 문화공연 요기조기 음악...
인천시, 미래 수산업을 책임질...
봉화군, 산사태 대비 대피훈련...
봉화군, 고병원성 AI 위기경보 ...
현재접속자